인터 밀란, 나폴리 패배 후 파르마에서 세리에 A 리드 연장
인터 밀란은 수요일 파르마에서 2-0으로 승리한 후 세리에 A 정상에서 승점 4점 차로 앞서 나갔고, 라이벌 나폴리는 베로나와 홈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페데리코 디마르코는 후반전 안개 낀 스타디오 엔니오 타르디니에서 선제골을 터뜨린 후 마커스 투람이 추가 시간에 골을 넣어 인터에게 리그 6연승과 3위 나폴리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습니다. 인터 밀란은 크리스티안 치부 감독의 팀이 산 시로에서 열리는 스쿠데토 대결에서 챔피언을 가리는 최소 주말까지 1위 자리를 지킬 예정입니다.
그러나 나폴리와 승점 38점으로 대등한 2위를 달리고 있는 현지 라이벌 AC 밀란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노아를 이끌고 있기 때문에 목요일에 선두 자리가 한 점으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디마르코는 DAZN에 "오늘은 이기는 것이 중요했고, 이제 일요일 경기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는 일요일 나폴리와의 경기를 고려해 투람 대신 선발 출전한 피오 에스포지토가 전반 29분 크로스바를 맞았고, 파르마의 올드보이 앙주-요안 보니가 후반 막판 핸드볼 골을 넣으면서 더 쉽게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후반 중반 라우타로 마르티네즈가 깔끔하게 패스했을 때 어떻게든 와이드 슈팅을 날리며 이날 밤 최고의 기회를 놓친 선수는 바로 페타르 수치치였습니다.
결국 인터는 중요하지 않았고 인터는 나폴리에서 무승부를 기록하기 위해 전반전 두 골을 내주고 반격해야 했던 나폴리와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나폴리 슬립
지오반니 디 로렌조가 후반 초반 스콧 맥토미니의 헤딩슛으로 반격을 시작한 후 8분을 남기고 멋진 레벨러를 날려 승점을 획득했습니다.
디 로렌조는 DAZN에 "긍정적인 점은 우리가 두 골 뒤지고 돌아왔지만 올바른 결과는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팬들 앞에서 2026년 첫 경기에서 승리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목표에 만족하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터의 승리는 특히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팀에 지속적인 부상 위기를 고려할 때 나폴리에 압박을 가중시켰습니다.
안드레-프랑크 앙귀사와 로멜루 루카쿠는 스타 서머 사인 케빈 데 브루인이 결장하는 동안 거의 모든 경기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맥토미니의 시즌 세 번째 리그 골로 베로나 골에 대한 맹공격이 시작되었지만 라스무스 호일룬드는 VAR 검사 후 핸드볼로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72분 동점골을 허용받지 못했습니다.
아미르 라마니도 오프사이드로 골을 넣은 후, 주장 디 로렌조는 경기에서 무언가를 구해내며 나폴리의 이번 시즌 홈 무패 기록을 유지했습니다.
아탈란타는 볼로냐에서 2-0으로 승리하며 라파엘레 팔라디노 감독 아래 부활을 이어갔고, 니콜라 크르스토비치는 부상당한 지안루카 스카마카를 대신해 선발 출전해 두 골을 모두 넣었습니다. 토토사이트 순위
크르스토비치는 전반전마다 깔끔한 마무리로 볼로냐를 제치고 아탈란타를 7위로 끌어올렸지만, 챔피언스리그 마지막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한 유벤투스에 8점 뒤진 7위에 올랐습니다.
아탈란타는 새로운 팀처럼 보이지만 볼로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이탈리아 슈퍼컵에 출전해 경기를 앞두고 있지만 11월 말부터 우승에 실패한 후 8위를 차지하며 테이블에서 미끄러지고 있습니다.
피오렌티나는 라치오와의 경기에서 짜릿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페드로의 연장전 페널티킥으로 시즌 두 번째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강등권 밖에 위치한 제노아와는 승점 2점 차이로 뒤처져 있습니다.